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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감증명서 인터넷발급??

알쓸꿀TIP

by 용아노트 2020. 4. 25. 19: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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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Yong's Note 입니다.

오늘은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인감증명서는 다른 증명서와 다르게 인터넷 발급이 불가능한데요.

따라서 인감증명서를 발급 방법은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로 방문하여야 합니다.

처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으려면 인감을 먼저 등록하여야 하는 점 꼭 잊지 마세요.

인감등록 후 바로 발급 가능하답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방법>

1. 처음 인감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먼저 인감을 등록하여야 합니다.

인감을 등록하기 위해서는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로 가야 합니다. (잊지 마세요.)

 

제가 어렸을 땐 동사무소였는데 이름이 바뀌었네요. (동사무소 = 주민센터 = 행정복지 센터)

 

2. 주민센터에 입장하셨으면 인감등록 창구로 향하여주세요~

***준비물 - 본인, 주민등록증, 인감도장입니다.

처음 등록하시려면 지문이 필요하기 때문에 본인이 꼭 가셔야 해요.

 

재외국인 분들은 국내거소신고자인 경우에 국내거소신고증과 여권이 필요합니다.

외국인 분들은 국내거소신고자인 경우 외국국적 동포 국내거소신고증과 여권이 필요합니다.

미성년자나 피 한정 후견인인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서란 기재 및 날인 1부

후 성년후견제도 대상인 경우 후견 등기사항 증명서 1부가 필요합니다.

 

3. 인감등록 창구에서 인감 등록하러 왔다고 말씀하시면 주민등록증, 인감도장을 요구합니다.

주민등록증과 인감도장을 주고 지문도 입력해주세요.

이때 주민센터 직원분의 안내를 잘 따라 주시면 누구나 쉽게 인감등록이 가능하답니다.

 

4. 인감등록이 완료되셨으면 인감증명서를 발급해달라고 요청하세요.

인감증명서는 인감등록을 하셨으면 바로 발급 가능하답니다.

이때 신분증과 수수료 600원이 든다는 점 참고하세요.

(신분증에는 주민번호와 주소가 있어야 합니다!!)

 

*** 인감을 등록하지 않아 처음 등록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로 방문해주세요.

*** 인감등록 이후 발급은 주소지 관계없이 구청, 행복주민센터 어디에서나 가능합니다.

<인감증명서 발급 꼭 본인이 가야 하나요??>

인감증명서 대리인 발급이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대리인의 경우 본인이 직접 가는 것보단 복잡하다는 점 이해해주세요.

(인감증명서는 중요한 서류이기에 대리인 발급이 약간 복잡하답니다.)

 

대리인의 경우 필요서류를 먼저 준비해주세요.

 

1. 위임장 동의서(위임자 인감도장)

2. 위임자 신분증

3. 대리인 신분증

 

이때 위임장도 작성해야 하는데요.

못 오는 이유를 구체적으로 적어야 하고 대리인과 위임자 두 명의 신분증과 주소 주민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인감증명서는 주택거래, 청약, 개인회생 등등 다양한 곳에서 중요한 서류로 필요하답니다.

인감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불가능하니 미리 주민등록상 주소지 관할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등록해주세요.

인감증명서 등록 이후 인감증명서가 필요하다면 어느 지역에나 있는 주민센터나 구청을 방문하시면 쉽게 발급받을 수 있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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