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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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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용아노트 2020. 4. 20. 2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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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Yong's Note 입니다.

요즘 경제가 어려워 대출받으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대출받기 위해 다양한 서류를 준비해야 하는데요.

오늘은 대출서류 중 하나인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방법>

1.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2. 정부24 홈페이지에서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로그인 시 공인인증서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할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치가 안된다면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여 시도해보세요.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아서 안 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사진출처 : 정부24

 

3. 정부24에 로그인하셨나요??

지방세 완납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 자주 찾는 서비스를 통해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해주세요.

자주 찾는 서비스에는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 외에 다양한 증명서 발급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사진출처 : 정부24

 

4. 지방세완납증명서 발급에는 수수료가 없습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을 클릭하셨으면 해당 페이지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수수료 없음)

신청방법은 인터넷, 방문, FAX, 우편 등이 있으나 지금 알려드리는 방법은 인터넷을 통한 발급방법입니다.

사진출처 : 정부24

 

5. 해당페이지에서 개인정보를 입력해줍니다.

개인정보를 정확하게 입력해주세요.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사진출처 : 정부24

정확한 증명서 발급을 위해 성명, 주소, 전화번호, 증명서 사용목적, 수령방법 등을 정확하게 작성해주세요.

정확하게 작성하지 않아 대출 거절당하거나 서류를 다시 준비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미리 예방합시다.

 

6. 서비스 신청내역 페이지에서 문서 출력이 가능합니다.

사진출처: 정부24

문서출력 후 개인의 용도에 맞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지방세 완납증명서는 특히 대출받기 위해 필요한 서류인데요. 지방세 완납증명서가 필요한 이유는 지방세 체납유무를 확인하기 위함입니다.

증명서는 신분증을 지참하시고 인근 지역 시청, 구청, 동사무소 등에 방문하여 발급이 가능하지만 시간 절약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인터넷으로 쉽게 지방세 완납 증명서를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발급 방법을 꼭 확인하시고 귀찮게 두 번 발급받지 않도록 주의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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